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7일 일산문화공원에서 개최되는 ‘건강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해 시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톡톡톡 캠페인’을 실시한다.

‘생명사랑 톡톡톡 캠페인’은 매년 보건의 날을 맞아 생명사랑 및 자살예방 인식개선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희망의 고리 던지기와 생명사랑 퍼즐로 이뤄질 예정이다. 희망의 고리던지기는 생명사랑에 대한 희망을 담아 고리를 던지는 활동으로 지난 캠페인에서도 참여자들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생명사랑퍼즐은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스터 공모전’ 당선작으로 제작된 퍼즐을 맞추는 활동이다. 이들 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 조사 등 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13년째 OECD국가 자살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캠페인뿐만 아니라 자살예방을 위한 네트워크구축, 자살 위기자 및 유가족 상담, 자살예방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7일 ‘고양시 건강어울림 한마당’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생명사랑 톡톡톡 캠페인’ 및 자살예방상담에 대한 기타문의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