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5일 대만에서 대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대구여행 책자를 발간할 예정인 대만인 여행작가 ‘아사기’ 씨를 대구관광명예홍보위원으로 위촉하여 대만 현지에서 대구 관광의 매력을 널리 홍보하게 한다.

대구를 수차례 여행한 대만인 여행작가  ‘아사기’(亞莎崎)씨는  ‘대구 이렇게 즐기세요! (大邱就該這樣慢慢玩)’라는 제목으로, 총 275페이지 알찬 분량의 대구여행책자를 오는 5월 1일 대만에서 먼저 발간한 후, 6월 1일에는 말레이시아, 홍콩에서도 발간할 예정으로 대만은 물론 말레이시아, 홍콩에서도 대구여행가이드 역할은 물론 대구관광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구시는 지난 2.23~27일까지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대만관광시장 개척단’을 꾸려 대만 관광시장 마케팅 강화를 위해 대만을 방문했다. 이 방문 일정 중에 ‘아사기’ 작가는 가오슝에서 선착순 200여명의 청중이 모인 “대구관광강연회”의 강연자로 나서 대구의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체험거리, 숙소, 교통 등의 정보와 생생한 사진으로 재미있게 강연하여 현지에서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받기도 했었다.

대구시는 대구여행책자 발간 소식과 다음 개정판 작업을 위해 대구를 찾은 ‘아사기’ 작가를 5일 11시 40분, 행정부시장실에서 ‘대구관광명예홍보위원’으로 위촉하여, 대구여행책자 발간을 축하하고 향후에도 대만 현지에 대구관광 홍보에 지속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

작가 ‘아사기’ 씨는 “대만에서 2시간 10분이면 도착하는 도시 대구는 대만사람들에게 지리적으로도, 맛있는 음식으로도 매력적인 도시이다. 한국어를 하지 못하더라도 대구를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고, 내가 보고 느낀 대구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려 대구여행책자를 만들었다”며, “가장 공 들인 부분은 지도와 각 지역마다 직접 찍은 관광지 사진을 추가하여 관광객이 쉽게 관광지를 찾을 수 있게 구성하였다”고 전했다.

대구시장 권한대행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가장 기본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로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은 그나라 여행책자를 이용하는 것이다.  ‘아사기’ 작가의 여행책자가 외국인이 대구를 여행하는데 편리하게  많이 활용되었으면 하고, 작가의 책자와 대구관광홍보 강연활동을 통해 대만은 물론 동남아까지 대구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