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녹화기구·강원도·철원군은 제73회 식목일행사를 4월 5일(목) 오전 11시에 철원군 근남면 사곡리(통일양묘장)에서 개최한다. 강원도민과 아시아녹화기구(운영위원장 고건)의 한반도 녹화추진위원회 및 남북공동응원단원들이 참여하여 「평화와 번영의 숲」을 조성하는 나무심기를 실시한다.

「“통일의 길목” 북한으로 가는 나무심기!」주제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제73회 식목일행사를 통해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2021 동계아시안게임 남북공동개최 유치 및 철원평화산업단지 조성 염원 등 국민과 소통할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아시아녹화기구·강원도 공동행사로 추진되며,
 아시아녹화기구 고건 운영위원장, 최문순 도지사, 남북공동응원단 이창복 단장, 철원군·임업인 단체장 등을 포함한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식목일 행사에서는 총 2,021본을 심게 되는데, 이는 2021 동계아시안게임 남북공동개최 유치를 염원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행사 1부 순서인 기념식에는 남북공동응원단 벨라콰이어합창단의 “반갑습니다” 기념공연이 있으며, 2부에서는 평화메시지 선포식, 북한으로 가는 꿈나무 전달식, 통일염원  종이비행기 날리기, “우리의 소원은 통일” 합창 및 “평화와 번영의 숲”조성을 위한 나무심기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