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대 온천, ‘종지부’ 찍어야”

대구지방환경청 문장대온천 환경영향평가 4. 3일 발표시한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지역구 의원이 팔을 걷어붙였다.

박덕흠 의원(괴산보은옥천영동/자유한국당 충북도당위원장)은 3. 30일(금) 오후 국회에서 김은경 환경부장관을 면담하고 불가이유를 강력설득했다.

이 자리에서 박의원은 ‘이제 종지부를 찍을 때가 됐다’고 말했고, 이에 김장관은 “장관이 직접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환경청에서 보고가 올라오면 잘 검토 하겠다”고 화답했다.

33년간 이어온 지역갈등과 행정력 낭비에 정부가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는 단순명료한 주장과 명분을 환경부 차원에서 인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장관면담은 3. 13일 국회재난특위에서 환경부차관으로부터 ‘오폐수처리 적절성과 하류환경피해를 고려해 신중접근 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낸 이후 발표시점에 임박한 재차 의지표명의 의미가 있다.

한편 4. 2일(월) 오후 괴산 대책위주민들이 세종시 환경부를 찾아 환경부차관 면담이 예정돼 있는 가운데, 이 자리에는 본회의로 참석이 어려운 박의원 대신 김필수 비서관이 동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의원은 ‘정부가 합리적 판단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도 ‘충북도와 괴산군에 억울한 피해가 돌아가지 않도록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