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오는 4. 1일부터 4. 30일까지 여성의 지위향상, 양성평등사회 구현 등 지역 여성발전에 공헌한 여성을 발굴하기 위해 ‘제15회 대구광역시 여성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수상자격은 공고일(’18.4.1.) 현재 3년 이상 계속하여 대구광역시에 거주하고 있고,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사회 구현에 공헌하거나 다른 사람의 귀감이 되는 공적이 있는 여성이며 가능하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구청장․군수 등 각급기관․단체장이나 공고일 현재 19세 이상 시민 50명이상의 연명으로 할 수 있다.

수상후보자를 추천하는 기관․단체나 50인 이상 시민연명 등의 대표자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시 여성가족정책관이나 구‧군 여성업무담당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는 4월 한달 간 공모를 통해 수상후보자를 발굴하고 실사 등 검증을 거친 후, 6월 중 시민단체, 언론계, 여성계 인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수상자 1명을 결정한다.

여성대상은 지역 여성발전에 공로가 많은 여성을 발굴하여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를 북돋우기 위하여 대구시가 매년 양성평등주간에 시상한다. ‘제15회 대구광역시 여성대상’은 오는 6월 29일 엑스코에서 열리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나 공보를 참고하고 문의는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관(053-803-402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