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이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의 방향과 비전을 함축적으로 내포할 수 있는 슬로건을 발굴하고자 ‘하동군 인구증대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저출산·고령화, 일자리, 결혼, 양육, 교육, 귀농·귀촌 등 하동군의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할 슬로건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구호형태의 짧은 한글 또는 한글·영문 혼용문구로 20자 이내의 문구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저출산·고령화와 일자리(고용) 문제 극복의지 및 이미지 표현 △결혼 및 양육, 명품교육, 귀농·귀촌하기 좋은 도시임을 나타내는 내용 △그 외 살기 좋은 도시 이미지를 나타내는 내용 등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공고고시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5월 11일까지 이메일(durpdl@korea.kr), 팩스(055-880-2159),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군청 행정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슬로건은 1차 자체심사와 2차 하동군 인구증대추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제안자는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각 10만원이 주어지며, 시상자를 제외한 1차 선발 건에 대해서는 1만원 상당의 하동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당선작은 하동군 인구정책의 홍보문구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농촌지역의 인구감소가 심각한 가운데 이번 공모전은 인구정책에 대한 내외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시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