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병역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을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제8회 어린이 그림․글짓기」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 주제는「‘A Little hero’가 전하는 나라사랑 마음」이며 나라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참여기간은 3월 28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국내 초등학교 3~6학년, 해외 한인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 그리고 동  연령대 홈스쿨링 청소년이다.   

이번 행사는 병무청 주관으로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국내 초등학생은 충북지방병무청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해외 한인학생은 우편(대전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2동 1105호, 병무청 대변인실) 또는 e-mail(bmkjs0510@korea.kr)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결과, 대상․금상 등 수상자에게는 국방부장관상, 병무청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입상작에 대해서는 다중집합장소 기획전시를 통해 꿈나무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공유하고 병역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계획이다. 

 충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병역의 숭고함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도내 교육청 및 학교와 긴밀히 협조하여 이번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국내․외 다수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학교 관계자분들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