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학회(이사장 권영세, 김원)에서 운영하는 퇴계학당은 4월 1일 오후 2시 안동시청 대동관 영남홀에서 ‘2019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학입시 핵심 전형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입시 교육 전문업체 최고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차별화된 입시 정보와 경북지역 정서에 맞는 입시전략과 학습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사진으로는 (주)종로학원하늘교육 총괄대표이자 입시전략전문가인 임성호 강사와 수천명 규모의 입시설명회 전문가로 명성이 높은 종로학원 평가 연구소장인 김명찬 강사를 초빙했다.

3시간에 걸쳐 1부 “영어절대평가 시행 2년차와 3월8일 모의평가로 비춰본 2019학년도 대학입시의 이해”와 2부 “내신성적대별 대입전략 어떻게 해야 하나, 논술․구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준비방법”이란 주제로 대학입시 전형의 변화하는 주요사항 및 대비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수시중심의 입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학생부종합전형의 키포인트와 그에 토대가 되는 생활기록부 관리법을 안내한다.

수험생,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대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모든 참석자들에게는 종로학원에서 준비한 입시정보 자료집을 입시 설명회 당일 행사장 입구에서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고등학교 문/이과 통합과 더불어 2021학년도 입시부터는 대폭적으로 변화하는 부분을 앞둔 현 시점의 입시는 어떤 방향성을 가져야 하는지 학생과 학부모 모두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 입시전문가들은 2020학년도까지는 기존과 큰 기조는 비슷하지만 대학별, 전형별 세밀하게 변화되는 부분을 잡아내야만 좋은 입시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므로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안동시장학회 관계자는 “해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입시 전형에 따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학 및 진로선택에 혼란을 겪고 있다.” 며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대학입시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