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성(靑城)’ 지명이 탄생한 1929년 4월 1일을 기념해 매년 열리는 청성면민 화합 축제가 올해로 열 돌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청성면민 1천명이 모여 다음달 1일 청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대화합의 축제를 연다.

청성면(靑城面)은 1929년 4월 1일 행정개편에 따라 청산현(靑山縣)의 청((靑)자와 산성(山城)의 성(城)자를 따 청성면이라 불리게 되며 탄생한 지명이다.

청성면민들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번영회에서 주관해 2007년부터 매년 4월 1일 즈음 체육대회, 장기자랑 등 주민화합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열돌 맞은 올해 축제에는 2005년 자매결연 후 봉사활동, 농·특산물 판매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가고 있는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주민 40여명이 참석한다. 

유미열 동장과 신인수 주민자치위원장 등 40여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석해 청성면민들과 우정을 쌓으며 우호를 다진다.

1부 줄다리기, 고깔모자 쓰고 의자 앉기 등 체육대회 행사에 이어 백성민·예영미·이명옥·안서연·예림 등 가수들을 초청해 축하공연이 이루어진다.

또한 마술쇼, 주민 노래자랑 등 다양한 주민화합 프로그램과 점심식사 및 경품추첨 등을 실시한다.

청성면 송성호 번영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성면의 발전과 화합을 기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일 년에 한 번 있는 우리 지역 잔칫날에 타 지역 주민들도 많이 찾아와 함께 즐겨 주시면 고맙겠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