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27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대상‘2018 상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홍성열 증평군수를 비롯해 공직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정해숙 전문강사(The바른교육 원장)는‘청렴한 당신이 증평군의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지난 1월 개정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과 공익신고 보호제도의 중요성 등이다.

교육에 참석한 홍성열 증평군수는“전문 강사의 명쾌한 강의를 통해 청렴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렴한 조직 만들기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 엄격한 청렴성을 강조한 핀란드 윤리강령의 예를 들며“공직자들의 정직과 청렴은 지자체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이니 만큼, 솔선수범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2016년 국민권익위 공공기관 청렴도평가, 종합 청렴도 1등급, 전국 군 단위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행정안전부 자율적내부통제 평가에서 S등급, 도내 1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군은 이러한 성적을 이어나가기 위해 올 한 해에도 ▲청렴도 자가진단 테스트 ▲청렴주의보 내부행정망 게시 ▲행정오류 및 비리위험을 사전예방하기 위한 자율적 내부통제시스템 운영 등의 각종 시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