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주관하고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대구콘텐츠코리아랩’과 국내 유통3사중 하나인 ‘현대백화점’이 지역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D-Makers Market>을 오는 28일부터 8일간 개장한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D-Makers Market>이 오는 3월 28일(수)부터 4월 4일(수)까지 8일간 현대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유플렉스 광장에서 열린다.

<D-Makers Market>은 우수한 상품을 가졌으나 유통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스타트업의 상품 판로를 개척하고자 대구콘텐츠코리아랩과 현대백화점이 함께 마련한 팝업스토어로, 콘텐츠 상품 제작 후 판로나 유통채널 확보와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스타트업들의 열띤 참가 문의와 함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24개의 대구지역 우수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여 자사의 제품을 선보이고 판매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D-Makers Market>은 키즈, 팬시, 리빙, 뷰티, 패션 등 지역 스타트업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대표적인 업체로는 ▲인기 캐릭터 미스터 두낫띵을 개발한 대구지역 대표 캐릭터 스타트업 제이샤(대표 심영민)와 ▲2016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신진 디자이너 창업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대구지역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프롬S(대표 전선경),
   ▲대구읍성의 의미를 양말에 담아 대구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지역 양말생산 기업 홀삭스(대표 박진현), ▲대표가 해외 유명 쥬얼리 브랜드 디자이너 출신으로 대구에서 쥬얼리 브랜드를 론칭한 에스비(대표 곽수경) 등이 있다. 

특히, 개장일인 3월 28일(수)에는 지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달려라 치킨’, ‘더 스쿱’, ‘박병진 용사’, ‘혜쁨’ 등이 <D-Makers Market>에 참여하여 지역 우수 브랜드를 리뷰하는 영상 콘텐츠를 촬영할 예정으로,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또 하나의 이벤트가 더해져 쇼핑과 더불어 즐거움이 배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금번 <D-Makers Market>에 참여한 지역 스타트업들이 보다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판로 개척을 통해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행사 종료 이후에도 든든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트렌디한 상품들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현대백화점내 편집샵 ‘Under-Rise’ 입점과 관련하여 수수료율, 매장위치 등 거래조건에 있어 우호적인 지원을 이어나가며, 지역 스타트업이 현대백화점에서 안정적인 유통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임을 밝혔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D-Makers Market>행사는 유통 진입장벽이 높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콘텐츠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역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