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의 생애와 지혜 돌아보는 시간”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불교의 4대 명절인 출가·열반재일을 맞아 지혜와 깨달음을 주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불자들을 찾아간다.

먼저, BBS TV에서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의 법문 <조계사 동안거회향 생명살림기도>가 3월24일(토) 오전 11시40분에 방송된다.

아울러 출가재일의 의미와 불자로서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부장 정우스님의 법문 <여래사 가족법회>는 3월24일(토) 오후 3시40분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인간의 영원한 자화상, 반가사유상>은 3월24일(토) 저녁 8시30분에 , 젊은 세대들의 올바른 불교 이해를 돕는<새로운 시작 출가>는 3월24일 밤 10시40분에 볼 수 있다.

다람살라에서 진행된 달라이라마의 아시아 법회, 그 생생한 현장을 담은 다큐멘터리 <오 다람살라>는 3월31일(토) 오전 8시40분에 방송된다.

BBS 라디오 인기 프로그램에서도 출가·열반재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집을 마련했다.

<힐링 스테이션>에서는 3월24일(토)부터 31일(토)까지 부처님의 생애를 짚어보고, 이와 함께 좋은 찬불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당신이 주인공입니다>에서는 3월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부처님의 일대기를 108게송으로 정리한 ‘붓다의 노래’를 월호스님이 알기 쉽게 해설해준다.

BBS 라디오 인기 프로그램인 <무명을 밝히고>와 <붓다의 향기>에서도 출가재일과 열반재일, 그 의미 깊은 여정을 짚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자세한 내용과 재방송 안내는 BBS불교방송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