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나노융합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인 T2B사업(기술과 비즈니스 연계) 수행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의 성공추진을 다짐했다.

대전시는 22일 나노종합기술원에서 T2B 사업수행기관인 나노융   합산업연구조합과 17개 기업 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전나노융합T2B센터 관계자와 17개 지원기업 대표자 및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전시는 지역 나노기업에게 시제품제작에 최대 4000만 원, 성능평가 지원에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나노기업을 통해 제작된 시제품은 향후 국내외 주요 산업 전시 및 대규모 제품거래상담회 참여 등 대전 나노융합T2B센터의 수요연계 활동을 집중 지원받게 된다.

나노소자를 제조하는 ㈜웨이옵틱스 이용태 대표는 “단시간 내에 대용량의 데이터 전송할 수 있는 소자를 개발했지만 제품 판로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T2B사업의 지원을 통해 국내외 관련 수요기업들과 거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시 4차산업혁명운영과 김정홍 과장은 “대전 T2B사업은 대전의 중소·벤처 나노기업들의 수요연계와 판로개척을 돕는 적극적 기업지원 사업”이라며 “올해부터는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대전사무소의 역할을 강화해 대전의 나노기업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T2B사업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간 추진되는 사업으로 매년 20억 원씩 모두 80억 원을 지역 나노기업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