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지식재산센터․남부지식재산센터는지난해 6월부터 발명가․창업가와 중소기업인에게 시민체감형 특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e-부산특허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e-부산특허상담센터’는 특허 정보수집 및 상담 등을 인터넷으로 손쉽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축된 ‘부산형 맞춤 인터넷 특허 정보 서비스 제공 시스템’이다.

네이버에 ‘부산특허상담센터’를 검색하여 e-부산특허상담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특히 지식재산 지역변리사들이 재능나눔으로 운영하고 있어, 지식재산 재능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부산특허상담센터 홈페이지(http://bpcc.btp.or.kr)는 상담신청, 자주묻는 질문, 부산시 특허지원사업, 지식재산 재능나눔신청, 유관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관기관에는 특허청 등 많은 특허 관련 기관을 링크하여 특허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김병기 부산시 신성장산업국장은 “지식재산의 무한한 가치가 증대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e-부산특허상담센터 운영으로 많은 시민들이 특허를 창출·활용하여 지식재산 선도도시로 거듭나며 기술창업 등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식재산(IP) 재능기부 신청과 함께 자세한 상담 문의는 부산지식재산센터(☎320-357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