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는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최훙묵 계룡시장을 비롯한 농업인단체와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제4대 박영순 회장의 이임식과 제5대 류기선 회장의 취임식이 함께 진행된 가운데 박영순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임원을 비롯한 많은 회원들의 성원과 협조로 무사히 임기를 다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협의회 발전을 위해 조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박영순 회장에게는 재임기간 동안의 많은 공로를 인정받아 계룡시장 공로패와 회원들의 감사장 등이 전달됐다.

아울러 제5대 회장으로 취임한 류기선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기술과 역량강화 교육을 확대하고 소비자와 연계하는 농산물 홍보판촉 및 체험행사 개최를 통해 농산물 판로확대와 계룡농업을 발전시키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농업여건 속에서도 품목농업인연구회가 지역 농업 발전의 선도단체가 되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0년 조직된 계룡시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는 품목별 자율학습 연구모임 활성화로 개별농가의 취약한 경쟁력을 높여주고 새기술 정보 네트워크 구축과 전문성 제고 등 농가소득 증대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