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노보텔 미혼남녀 40명 참가, ‘천생연분 내 사랑 찾기’개최

대구시는 직장인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제16회 대구광역시 미혼남녀 만남 이벤트 ‘천생연분 내 사랑 찾기’ 행사를 3월 24일(토) 오후 4시 노보텔에서 가진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가 함께 대구에 거주하는 결혼적령기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바쁜 일상에서 얻기 힘든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좋은 인연을 만들고, ‘결혼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긍정적인 결혼 마인드 함양과 결혼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결혼 전문업체의 진행으로 연애 특강 및 로테이션 미팅, 매칭토크, 커플댄스, 스피드 데이트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대화의 시간으로 5시간 정도 진행된다.

대구시는 2010년부터 미혼남녀 만남 이벤트를 개최하여 119쌍의 커플이 탄생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참가 대상 연령을 30세~45세까지로 넓혀 만혼화 경향이 심각해지는 사회 분위기 속에 결혼을 전제로 하는 만남을 시작으로 결혼으로 이어지는 커플이 많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만남 행사를 통해 미혼남녀가 서로 만나고 대화를 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미혼남녀 만남 이벤트는 올해 두 차례 더 진행될 예정으로, 미혼 남녀들의 만남이 좋은 인연이 되어 많은 커플이 가정을 이루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