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원장 이준희)은 생활권주변에서 발생하는 각종 산림피해(덩굴류, 병해충, 산림재해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도민에게 다가가는 맞춤형 산림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숲가꾸기 패트롤을 3.1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숲가꾸기 패트롤은 산림관련 장비활동이 가능한 숙련 기술자 5명으로 구성된패트롤을 가동해 영서지역(춘천, 홍천, 인제, 철원, 화천, 양구)에서 산림현장민원을 보다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주택 및 농경지 등 생활권 주변 위험수목 제거사업에 나섰다.

지난해에는 숲가꾸기패트롤 운영을 통해 도로변 덩굴류를 제거함과 동시에 주택지내 위험목제거 460본, 취약계층에 사랑의 땔감나누어주기 5가구(20톤)무상제공, 산림민원 총 130건을 처리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숲가꾸기패트롤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도내 6개시·군 산림부서나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 (033-248-6670, 6673)으로 신청시 수목의 위치나 구체적인 민원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하면 된다.

김길수 도 녹색국장은  숲가꾸기 패트롤을 통해 산림과 관련한 주민불편해소는 물론, 예산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도민들에게 지속적인 산림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