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최진하)은 도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흥미로운 보건환경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보건환경체험교실은 학과 체험형 중학생 자유학기제 및 진로 체험과 연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보건환경 분야 첨단 분석 장비·시설, 실험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과학자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보건환경체험교실 프로그램으로는 △식중독 예방과 검사 △식품 중 지방의 변질 △미세먼지와의 전쟁 △환경 보전과 물의 중요성 △생활환경의 유해 요인 등이 있으며, 신청 학교에서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보건환경체험교실은 교육부 진로 체험 안내 사이트인 ‘꿈길’에 등록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 및 실험실 견학 신청은 도 보건환경연구원 연구기획팀(041-635-6866)으로 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도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http://www.chungnam.go.kr/healthenvMain.do)에서 확인하면 된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보건환경체험교실을 보완·발전시키고 있다”라며 “미래 주역들이 보건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고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