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청정한 강원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여 공적을 시상하기 위해 강원일보사․KBS춘천방송총국과 공동으로 제21회 강원환경대상 수상후보자를 2018. 4. 13.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강원환경 및 환경행정의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전국의 개인․단체․기업체․마을․학교․공공기관․군부대 등으로 추천 분야는 환경분야 학술연구와 기술개발, 환경보호운동, 환경보전 생활실천, 환경교육과 홍보활동 4개 부문이다.

 강원환경 발전 공로자에 대해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 기관장과 군단급 이상 군부대장은 ‘18. 4. 13.까지 강원도 환경과로 추천서를 제출, 도내 공로자는 해당 시․군으로 제출하고, 접수된 추천자 및 단체에 대해서는 공적사실 공개검증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 수상자 1명(단체)과 각 부문별 수상자 4명(단체)을 선정한다.

 강원도에서는 강원환경의 보전 및 발전 노력을 실천한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고 시상을 통해 청정 강원환경과 인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강원환경대상을 ‘98년부터 지난해까지 20회에 걸쳐 대상 16명, 부문상 78명, 특별상 및 공로상 각 2명, 환경가족상 337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오는 6월(6.5.세계환경의 날 전후)에 제21회 강원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