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미세먼지 특별대책에 따른 대기질 개선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올해 전기이륜차 27대를 민간 보급하기로 하고 오는 19일부터 구매 신청을 접수받는다.

지원대상은 전기이륜차 구매 신청 전일까지 고양시에 주소가 등록된 시민, 기업, 법인,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다.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전기이륜차는 환경부 보급평가 인증을 받은 7종으로 ▲씨엠 파트너의 썬바이크와 문바이크, ▲그린모빌리티의 발렌시아와 Motz Truck, ▲㈜에코카의 루체, ▲㈜시엔케이의 DUO, ▲㈜한중모터스의 Z3이다.

지원금액은 유형·규모에 따라 대당 230만 원에서 350만 원이다. 일반형 경형·소형 이륜차는 내연기관 이륜차 폐차 후 구매 시 2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희망자는 전기이륜차 제조·판매사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제조·판매사에서 구매신청자가 작성한 서류를 고양시 환경보호과로 제출하면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 “전기이륜차는 경제성과 효율성을 두루 갖춘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최근 전기자동차 뿐만 아니라 전기이륜차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기 위해 시민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민원콜센터(☎031-909-9000) 및 전기이륜차 제작·판매사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