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명옥)에서는 2018년 4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여 3월 15일(목)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4월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은 총 14개과정에 325명을 모집하게 되는 데, 전문교육과정으로는 커피지도사, 펫시터 자격증, 사찰음식 등 9개과정에 205명을, 문화교육과정으로는 바이올리 초급, 필라테스 초급 등 5개과정에 120명을 각각 모집한다.

전문교육과정은 도민의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한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미술심리치료사 초급, 커피지도사 2급, 펫시터 자격증과정을 운영하며,

도민의 외국어 능력향상 등 국제화역량 강화를 위해 일본어 중급과정을 운영하고, 도민의 건전 여가 선용을 위해 사찰음식과 메이크업 기초과정을 운영하며,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주말과정으로 가죽공예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주간과정 참여가 어려운 도민을 위해 GTQ포토샵, 사찰음식 등의 야간과정도 운영한다.

문화교육과정은 도민의 문화감수성 함양에 중점을 두고 바이올린 초급과정을 운영하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필라테스 초급 및 자수공예 초급과정을 운영하고, 제주문화를 알기 위한 제주신당 탐방과정과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프로그램으로 캘리그라피 과정을 운영하는 등 도민이 만족하는 교육을 운영하게 된다.

교육과정 수강신청은 3.15(목) 09:00시부터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wcenter.jeju.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장애인 등 우선선발 특례제 적용대상은 14일까지 신청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