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오는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상반기 ‘제7기 충남학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오는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충남학 프로그램은 지난 2014년부터 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 고취를 위해 충남 및 계룡지역의 역사와 문화, 인물 전반을 이해하는 학문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왔다.

이번 상반기 충남학 7기는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차시에 걸쳐 이론과 답사로 진행된다.

시는 전문성과 역량 있는 충남학 강사와 함께 ‘충남학의 이해’ 저자를 초청하여 충남의 고건축과 항일 독립운동에 대한 집필진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탐방을 새롭게 준비하여 ‘전입한 세대를 위한 계룡시 역사탐방’과 ‘주말에 떠나는 가족 역사탐방’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계룡시 보훈회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시 관계자는 “충남학은 현재 운영 5년차를 맞아 지역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점점 높아져가고 있다”며 “올해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역사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재미나고 유익한 충남학 프로그램이 운영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계룡시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042-840-2133)으로 신청 및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