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매너 문화도민,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공개최를 향해 하이파이브!
굿매너 문화도민,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공개최를 향해 하이파이브!
  • 손혜철
  • 승인 2018.03.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공개최 붐 조성을 위한 “굿매너 문화도민 하이파이브!” 캠페인이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라스트마일 은하수거리 일원에서 펼쳐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평창군을 대표하는 올림픽 시민단체인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협의회(회장 장하진), 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회장 김기남), 강원도 공동 주관으로, 문화시민 의식을 확산시키고 패럴림픽 방문객을 환영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3월 9일에는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가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개막식에 참여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프리 허그 및 하이파이브를 진행하고, 응원용품인 LED 헤어밴드를 무료로 나누어 주면서,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과 참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패럴림픽 성공을 위한 다짐메시지를 작성해, 패럴림픽 기간 동안 방문객 스스로가 시민의식을 실천하여 아름다운 패럴림픽 도시 평창을 함께 만들어 가도록 유도했다.

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와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은 이번 행사에 대한 높은 호응에 힘입어, 패럴림픽 기간 중 대관령면에서 시민운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림픽보다 관심이 덜할 수 있는 패럴림픽의 붐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장하진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협의회장은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 평창동계올림픽이 뛰어난 시민의식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패럴림픽 기간에도 친절한 손님맞이로 마지막까지 축제 분위기가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