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신체활동 증진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2018년 제1기 고양시민건강센터 행신’의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6일(금)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비만관리 및 대사증후군의 만성질환 이환 예방을 위해 대상자의 연령 및 건강상태에 따라 ▲표준체중 만들기 교실, ▲日취月장 대사증후군 관리교실, ▲칠전팔기 어르신 건강교실의 3가지 세부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별 시간대와 내용을 달리해 맞춤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대사증후군 지표보유자 등 건강위험군을 우선 선발한다. 유산소, 근력운동 등 신체활동 및 이론교육을 포함해 오는 20일부터 6월 7일까지 총 12주간 매주 2회씩(화·목요일) 운영되며 프로그램 전·후 기초혈액검사 및 체성분 측정을 통해 참여주민이 직접 운동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예방 및 대사증후군 관리를 위해서는 각 개인에게 적합한 운동법을 찾고 배우며 생활습관을 개선하려는 의지가 필요하다”며 “유익한 보건소 건강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내용 및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8075-4046) 혹은 고양시민건강센터 행신(☎031-974-4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