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5개월 동안 소만3단지 경로당을 비롯한 덕양구 관내 8개소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더욱더 하루를 기분 좋게(이하 건강더하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문건강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건강더하기’ 사업은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의 건강형평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지난해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생활실천 설문 결과 및 프로그램 참여 신청 경로당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프로그램은 매월 1~2회 의사, 약사, 간호사, 작업치료사, 영양사, 운동 관리사 등 건강분야 전문가들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의료상담 및 건강관리교육 및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이뤄진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 전·후 기초건강검사, 인지능력평가, 기초 체력평가 등을 실시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관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5가지 건강생활실천 약속을 정하고 66일 동안 매일 실천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취약계층 중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과 어르신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시되는 이번 사업이 타 경로당 및 주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