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에서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 및 소외지역민에게 자택에서 받을 수 있는 문화상품의 구매를 도와주는 구매대행서비스와 공연‧예술체험‧사진관 등 해당지역 방문을 통하여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찾아가는 서비스, 여행 프로그램 상품 등을 개발하여 운영하고자 협력업체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018년 3월 5일부터 11월 29일까지로 수시 응모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구매대행서비스, 찾아가는 프로그램, 야외활동(여행 등) 프로그램의 
운영이 가능한 업체(단체)로 여행사, 문화예술기획사 및 단체, 여행‧문화예술 관련 사회적 기업, 박물관, 전시장, 정보화 마을 등이 해당된다.

관심 있는 업체(단체)는 강원문화재단, 강원도 및 시‧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내부 심의를 통해 선정된 결과는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수시로 공고 및 개별 통지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강원도 내 문화누리카드 사용자가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고 나아가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업체(단체)가 참여해 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향유 지원으로, 삶의 질 향상 및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하여 발급되는 카드이며 올해부터 1인당 연간 7만원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