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신학기를 맞아 서충주신도시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잇달아 개원하면서 아이들 목소리가 울려 퍼지는 등 활기가 넘치고 있다.

충주시에 따르면 서충주신도시에는 지난달 말 기준 3724세대 7272명이 입주했으며, 영유아도 800여명이 생활하고 있다.

지난해 신도시 내 기업도시의 공동주택 4개 단지 공사가 완료돼 11월부터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됐지만, 보육환경이 조성되지 않아 영유아를 둔 젊은 부부는 아이를 신도시 주변이나 시내 어린이집으로 보내는 불편을 겪어 왔다.

그러나 이달부터 신도시 아파트 내 어린이집 3개소와 중앙탑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등 유치원 2개소가 개원하면서 5백여명을 수용할 있는 보육환경이 마련돼 시설로 인한 어려움은 어느 정도 해소됐다.

아이 손을 잡고 어린이집을 찾은 한 엄마는 “집과 가까운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기니 이동도 편하고 안심이 된다”며 “아이가 새로운 어린이집에 무리 없이 잘 적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서충주신도시 입주민들이 안심하고 보육을 할 수 있도록 신도시 내 신규 어린이집 인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내년 3월에는 이곳에 정원 99명의 국공립어린이집도 개원해 신도시 입주민들의 보육 부담을 해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