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제24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 모집에 나선다.

시는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열리는 이번 체육대회에 자원봉사자 모집을 통해 시민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선수와 임원 및 관람객의 편의 도모와 함께 원활한 경기운영 지원을 위해 분야별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지난달 26일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이며, 모집분야는 △대회본부 운영 △경기장 안내 △교통/주차 △의료지원 보조 △행사용품 배부 △종합안내 △기타 분야 등이다.

자격조건은 만18세 이상으로 자원봉사자 사전교육과 체육대회 기간 동안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며, 자가 출퇴근이 가능한 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자원봉사자에게 식비ㆍ교통비 등 실비와 유니폼을 지급하고, 체육대회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상해보험을 가입해 주는 등 1일 8시간 이내의 자원봉사 실적등록을 해 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자원봉사센터(☎042-841-1365)및 계룡시 장애인체전지원TF팀(☎042-840-2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장애인체육대회는 지난해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계룡시의 위상과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