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오는 3.6.(화) 14시 시청 별관(옛 경북도청)에서 배움의 희망사다리로 자리매김 할 대구시민대학의 첫 수업으로 봄을 연다.

대구시는 오는 3.6.(화)부터 시민이 중심이 되는 누구나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2018년 상반기『대구시민대학』을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나이제한 없이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시민대학은 시청별관, 대학 등 10개소의 학습장에서 인문학적 소양교육, 취·창업교육, 공동체학습, 민주시민교육, 일상의 학습 등 60여개 강좌를 운영한다. 

지난 해 3월 처음 57개 강좌 508회를 운영하여 누적 수강인원이 3만명이 넘는 인기에 힘입어, 제일 먼저 개설한 시청별관 5개 강좌 모집인원 천오백명을 조기에 마감하였으며 현재는 결원에 대해서 추가모집 중에 있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인생백년아카데미(6강)와 시청별관 시민과정으로 △시민인문학(6강) △대구사람이야기(8강) △삶의 이야기로 읽는 명저(8강) △슬기로운 대구생활(4강)이다.
첫 개강은 ‘나를 지독히 사랑하는 법, 인생미(美)답’을 주제로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멘토로 알려진 스타강사 김미경을 초청해 진행되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2시 매회 새로운 주제로 마련하였다. 

인생백년아카데미의 강사진으로는 홍덕률 대구대총장(3.20.), 용혜원 시인(4.3.), 방송인 방우정(4.17.), 의사 강재헌(5.1.), 방송인 이홍렬(5.15.)이 참여한다. 

시청별관 시민과정에는 대구시민강사와 대구여성가족재단에서 사람책으로 활동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 나탈리아, 청소하는 마을 박정옥대표, 대구문학관 및 대구경북인문학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지식과 세상’에서 추천한 강사 등이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시는 4월부터 집 가까이에서 누구나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8개 대학과 연계하여 16개 강좌를 추가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대구통합예약(yeyak.daegu.go.kr) 및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인원은 강좌당 40명로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에 관한 문의는 대구시 교육청소년정책관실 전화(053-803-6678)로 하면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평생학습의 수요가 증가하고 공정한 사회에 대한 기대가 확산됨”에 따라, “시민대학을 통해 시민들에게 풍요로운 일상의 학습을 향유하고 전 세대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성인 공교육의 희망사다리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