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은 3월 5일(월)부터 3월 28일(수)까지 2018년도 상반기「작은연구 좋은서울」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작은연구 좋은서울」지원사업은 시민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서울연구원의 대표적인 시민지원 사업이다. 2012년부터 시작된 본 사업은 서울시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연구하고 정책을 건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시민들이 제안한 참신한 아이디어는 서울시의 관련 부서에 정책개발에 활용되도록 전달되었다.

 서울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 단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3월 5일(월)부터 3월 28일(수) 오후 6시까지이며, 서울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2018년 상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 신청 방법 및 문의처>

․ 서울연구원 누리집(www.si.re.kr)에서 접수

․ 문의처 : 서울연구원 담당자 ☎ 02-2149-1260

「작은연구 좋은서울」지원사업의 공모분야는 연구과제와 연구모임 분야로 나누어진다.

 연구과제의 주제는 원에서 제시하는 연구주제인 “기획주제”와 자유롭게 연구주제를 정하는 “자유주제”로 나누어진다.

 누리소통망(www.facebook.com/SeoulInstitute)을 통해 선정된 2018년 상반기 기획주제는 “서울의 맑은 공기를 위한 생활형 실천 솔루션”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연구과제 9개, 연구모임 4개로 총 13개를 선정할 예정이며, 기획연구과제는 800만원, 자유연구과제는 800만원, 연구모임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선정된 지원사업자는 서울연구원의 해당분야 연구진이 참여한 가운데 착수, 중간, 최종발표회를 하며 연구진과 협의·소통하는 기회를 가진다.

 2018년 상반기「작은연구 좋은서울」지원사업 선정결과는 4월 중 서울연구원 누리집(www.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연구원 서왕진 원장은 “「작은연구 좋은서울」지원사업이 생활현장의 시민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길 기대하며 본 사업으로 서울시의 정책이 개선되어 서울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