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도서관은 오는 3월 8일부터 5월 24일까지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BOOK적 BOOK적 책 놀이터’를 운영한다. ‘BOOK적 BOOK적 책 놀이터’는 시즌 1, 2, 3회에 걸쳐 각각의 주제로 4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BOOK적 BOOK적 책 놀이터’는 책을 읽고 듣기, 말하기, 글쓰기, 만들기 등을 통해 아이들의 자기 표현력 및 상상력, 창의력, 감수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놀이를 중심으로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은 새학기, 봄, 가족을 주제로 ▲팝업북 만들기, ▲스피드 퀴즈, ▲전단지 만들기, ▲딱지치기, ▲팽이치기 등으로 이뤄진다. 남궁옥 책놀이 강사의 진행으로 즐거운 놀이를 통해 독서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돼 있다.

신은희 일산서구도서관과 과장은 “다양한 책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뿐만 아니라 친근한 도서관 이미지를 심어주어 도서관 이용 생활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학기를 맞이해 스마트폰과 텔레비전이 아닌 책과 도서관과 친구가 되고 싶은 초등 1~2학년의 참여를 기다리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화도서관(☎031-8075-9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