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2018 평창동계 올림픽’을 계기로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양시 관광객 유치 증대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지난 1월 평창 동계 올림픽 조직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홍보부스 운영, 셔틀버스 지원 등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했으며 특히 중국 5개 도시를 중심으로 아이스하키 상품과 연계한 관광객 367명을 유치하는 등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27일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 고양시 국제자매도시 ‘美라우던 카운티’의 경제개발국장 및 관광국장과 고양시 미래전략국장 및 국제교류·투자유치 관계 공무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관광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긴밀히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어 28일 라우던 카운티 경제개발국과 관광국 관계자들이 서울 상암 스탠포드 호텔에서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베스 에릭슨(Beth H. Erickson) 라우던 카운티 관광국장 주최로 진행되며 ▲롯데관광, ▲하나투어, ▲한진관광, ▲에비브이제트 아시아, ▲밀레니엄데스티네이션즈 등 국내외 주요 관광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교류 전문위원들과 고양컨벤션뷰로 단장도 참석해 지속적인 관광 교류협력 방안에 대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