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아람누리도서관이 가즈오 이시구로와 제인 오스틴의 전작(全作)을 읽는 시간을 마련했다.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3월 20일부터 7월까지 매월 1, 3주 화요일 오전 10시 이권우 도서평론가와 함께 지난해 노벨문학상을 받은 ‘가즈오 이시구로’와 전 세계 독자들에게 열광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제인 오스틴’의 주요 작품을 읽는 ‘이권우와 함께 전작(全作) 읽기’를 진행한다.

전작(全作) 읽기는 먼저 가즈오 이시구로의 ▲우리가 고아였을 때, ▲부유하는 세상의 화가, ▲남아있는 나날, ▲나를 보내지마를 읽는다. 뒤이어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이성과 감성, ▲설득, ▲엠마를 읽을 예정이다. 영화 상영을 병행해 참여자들에게 원작과 영화를 겹쳐보는 재미를 줄 예정이다.

아람누리도서관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인문학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강의실 확장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권우와 함께 전작(全作) 읽기’는 새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첫 프로그램으로 이권우 도서평론가의 명쾌한 강의 뿐 아니라 쾌적한 공간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아람누리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031-8075-903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