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27.(화)~28.(수) 이틀간 엑스코에서 ‘2018 대구·경북 이업종융합대전’을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과 융합의 시대를 맞이하여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업종융합대전은 융합의 실체를 파악하고 중소기업들이 융합의 메커니즘을 통해 지향해 나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대구광역시·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사)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가 주관하는 ‘2018 대구·경북 이업종융합대전’ 이 2.27(화)~28(수) 이틀간 엑스코 1층 2전시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 규모는 136개사 205부스로 운영될 예정이며, 참관객 및 바이어가 6,000명 정도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한자리에서 전 산업분야의 제품을 볼 수 있는 전시행사를 비롯하여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설명회’, ‘중소기업 신제품 발표 및 시연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전시행사는 크게 전기전자관, 기계부품소재관, 건강뷰티관, 물류유통관, 생활용품및기타서비스관으로 구성되며, 그 밖에 융합제품의 기술 우수성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융합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일반시민들에게도 다채롭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중소기업제품 볼거리와 기술 융합의 트렌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부대행사로는 ▲일자리창출을 위한 정책 설명회와 ▲중소기업 신제품발표 및 시연회, ▲중소기업 비즈니스 마케팅 세미나, ▲중소기업 CEO 간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설명회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CEO들을 한자리에 모아 중소기업 차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중소기업 신제품 발표 및 시연회는 전시 참가업체 중 신제품을 출품한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세미나실에서 신제품을 시연 및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중소기업 비즈니스마케팅 세미나는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하여 국내 마케팅 전문가를 초청,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마케팅의 애로를 해결해 주고자 한다.

중소기업 CEO 간담회는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스스로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여러 분야의 중소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이업종 교류 활성화를 논의하고, 기업의 신제품 동향 및 통합적인 홍보, 세일즈,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최상의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시행 첫해인 금년에는 ‘기업하기 좋은도시, 대구’를 위해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제4회 기업애로해결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2018 대구·경북 이업종융합대전은 4차 산업혁명과 융합의 시대를 선도하는 전문 전시회가 될 것이며, 기업에게 새로운 산업구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안목과 기업간 동반 성장의 기회의 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로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