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옥천지회는 22일 명가 컨벤션홀에서 제 18회 옥천예술인대회와 옥천예술 제14호 출판기념회를 함께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만 옥천군수, 유재목 군의회의장, 강병완 충북예총 부회장 등을 비롯한 각 기관 및 사회 단체장들과 옥천예총 산하 예술인 120여 명이 함께해 예총 옥천지회의 발전을 축하하고 회원 상고간의 단합을 도모했다.

행사는 군서농악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천기석 시인 사회로 진행돼 국민의례와 시상이 있었다.

예술활동과 문화예술발전에 기여 ‘2017 옥천예술인상’으로는 국악협회 주영림과 사진작가협회 권명길님이 수상, 한국예총 예술 공로상으로는 사진작가협회 강경구, 국악협회 손경숙님이 수상, 충북예총 예술 공로상으로는 미술협회 정선순, 사진작가협회 송세헌님이 수상, 옥천군청의 감사패로는 미술협회 강현순님 수상, 옥천교육지원천 감사장으로는 신민정님이 수상, 그 후 옥천예술 제 14호 이명식, 강경구, 평효분, 김승애, 이지현 편집위원에 대한 감사장 수여가 이어졌다.

이어 장옥자 옥천예총 회장은 류재목 의장에게 ‘옥천예술 제14호’를 전달하고 옥천예술인대회 축하케익 커팅식을 가진 뒤 축하공연으로 향수합창단의 산유화, 사랑은 ,민요연구회의 경기민요, 향수풍물단의 퓨전난타를 공연한 후 기념촬영을 가졌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