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청주시지부(회장 나기수)는 지난 22일, “2018 우리지역 문화탐방 &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우리지역의 역사, 문화, 인물을 직접 배워보는 시간을 갖으며 문고가족의 결속과 화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하였다.

우리지역 문화탐방으로 고인쇄박물관, 흥덕사지, 금속활자전수교육관, 청주백제유물 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청주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지역문화 홍보요원으로서의 자질을 향상시켰다.

특히, 금속활자전수교육관에서는 회원들이 금속활자 주조 시연장에서 주조 과정에 대한 교육을 듣고 직접 옛 책 만들기 체험을 하며 금속활자 인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윷놀이 대회를 열어 우리의 전통놀이를 즐기며 회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나기수 회장은 “오늘 이 행사를 통해 늘 가까이 있어 오히려 소홀히 했던 우리지역 문화를 바로 알고, 새마을문고 가족의 화합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올해도 새마을문고청주시지부가 이동문고 운영,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설봉사활동 등 청주시민들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활발히 추진할 수 있도록 회원분들이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