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동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강릉에서는 강릉차인연합회 회원들의 전통 차문화 체험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6개 다도단체(한송다도회, 관음다도회, 예송다도회, 임영다도회, 동포다도회, 사임당다도회) 300여명으로 구성된 강릉차인엽합회(회장 송종호)가 선보이고 있는 다도체험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강릉역 맞은편 올림픽 페스티벌 파크 내 웰컴센터에서 3월 18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다도체험은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씨마크호텔 내 강원미디어센터에서는 내외신 기자들을 대상으로 2월 11일, 18일에 이어 23일 총3회에 걸쳐 다도체험을 선보인다.

 강릉차인연합회 소속 개별 다도회의 활동도 활발하다. 한송다도회(회장 송종호)와 임영다도회(회장 김점례)는 지난 2.12일 강릉시청 2층 로비에서 진행된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 기념 대한민국 스포츠 외교사진전 개막식 참석자들에게 전통차를 제공했다.

 동포다도회(회장 이명숙)는 오죽헌 시립박물관 내 문화학교에서, 사임당다도회(회장 김남희)는 율곡연구원에서 오는 2월 25일까지 다도체험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데, 체험참가 국내외 관광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강릉차인연합회 송종호 회장은 “2018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우리나라 3대 차 성지 가운데 하나인 예향강릉의 차문화를 홍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고 참가자들의 호응도 좋아 보람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차인연합회는 2013년부터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내에 위치한 초희 전통차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봉사료를 모아 매년 연말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