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동운)는 도시민들에게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자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육생 모집을 2월 19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은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도시농업관에서 전문과정(이론40시간 실습40시간)을 수료하고 농업관련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소지한 자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발급한다.

교육은 도시농업 이해와 지원법, 텃밭설계와 재배기술, 친환경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우수사례 현장교육 및 도시농업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3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19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시간을 80시간 이상 이수한 자에게 수료증이 수여된다.

도시농업에 관심있는 청주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신청기간(2월 19일~28일)동안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충청북도에서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유일하게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만큼 도시농업관리사 육성으로 관련 일자리창출과 다양한 활동으로 도시농업을 활성화시키는데 앞장설 것”이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