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관광수산시장이 한국관광공사 주관 “ 2018 대표 전통시장 ”에 선정되었다.

한국관광공사가 전통시장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한 공모에서 속초관광수산시장은 1월 ~ 2월 서류평가와 현장 평가 등을 통해 “2018 대표 전통시장” 에 선정되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시장으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선정으로 인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으며,

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해외박람회와 설명회 및 팸투어를 통해 속초관광수산시장을 해외에 홍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018년부터는 강원도와 속초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크루즈선이 올해만 50회이상 속초항에 입항함에 따라, 속초관광수산 시장은 매년 4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전국 제일의 전통시장에서 국제적 전통시장으로 발돋음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관광수산시장을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시설물에 대한 지속적인 시설 및 경영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상인 친절교육, 마케팅교육 등을 통해 민․관이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에 노력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