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화정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역사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키는 사색 및 문화의 공간을 마련한다.

‘문화유산과 함께 떠나는 한국사 톡(TALK)’이라는 주제 하에 진행되는 역사 여행이 오는 3월 24일 부터 8월 25일까지 6개월 동안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이는 도서관을 찾는 초등학생, 가족을 위한 역사 특강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를 고대부터 현대까지 월별로 시대를 나눠 진행된다. 문화유산과 인물로 한국사의 긴 여정을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어린이들의 한국사’의 저자 황은희 작가와 함께 이야기로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화정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는 한국사 강의 3월 주제인 ‘우리 역사의 시작부터 남북국 시대까지 역사여행’과 관련한 도서 및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역사적 인물을 전시할 예정이다. 도서관을 찾는 고양시민이라면 언제든 한국사 강의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독서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월별 주제와 연계해 진행되는 추천도서와 역사적 인물은 자료실 내에 전시돼 어린이들이 시각적으로 한국사의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자원을 통해 역사와 문화, 유물, 역사인물을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역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역사와 문화 의식을 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강자는 매월 1일 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도서관센터(☎ 031-8075-920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