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안동 홍보와 시민 만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새로운 여권 케이스 8,000매를 시민들에게 배부한다.

지난해 행복한 엄마까투리 가족을 실은 여권케이스를 선보여 모두 소진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이 기세를 이어 안동의 관광 명소 월영교와 귀엽고 앙증맞은 꺼병이 형제들의 모습을 담아 두 가지 종류로 제작한다.

아름다운 월영교의 춘경을 담은 월영교 케이스는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제작돼 안동 관광 명소를 전 세계에 알리기에 안성맞춤이라 평가된다.

지난해 제작된 엄마까투리 케이스는 디자인 보강 등 새 단장한 꺼병이 형제들의 따뜻한 모습을 담았다.

2013년 7790건의 여권 발급에 비해 지난해 68% 늘어난 13,095건을 보이며 매년 수요량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이에 안동시는 시민들에게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으며 여권케이스는 그중 하나로 제작됐다.

안동시 관계자는 “설렘과 기대를 안고 해외로 떠나는 시민들의 손에 안동만의 색깔이 담기 여권케이스를 지니고 가는 모습은 상상만으로도 흐뭇함을 자아낸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민 만족형 서비스 개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