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도청 퇴직 공무원 모임인 충청북도 도청동우회(회장 김광홍)는 2018년 2월 20일(화) 11:00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신년교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2015년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창립 3주년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400여명의 회원은 통일시대 준비를 위한 통일나눔펀드 참여 및 각종 지역사회 공헌 사업을 추진하여 국가와 충북도정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이다.

오늘 행사에는 고규창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200여명의 도우회원들이 참여하여 동료의 정을 나누었다.

이날 고규창 행정부지사는 “그동안 선배공무원들이 뿌린 씨앗이 싹을 틔우고 꽃을 피워 최근 전국에서 가장 희망차고 발전적인 지역으로 발돋움 하고 있음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으며, “앞으로도 넓은 식견과 지혜로 충청북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에 빛나는 충청북도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 하였다.

또한, 이날회의에서는 2대 회장단 선출을 하였으며, 1대 회장인 김광홍 회장(현 충청북도 노인회장)과 2대 회장(신임) 유의재(전 행정부지사)은 “163만 도민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후배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며, 무술년 한해 충북도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청동우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