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2월 19일 강릉페스티벌파크 사회적경제상품관에서 사회적경제홍보대사인 이원일 셰프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및 판촉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상품관은 지난 1월30일 개설하여 3월25일까지 114개 기업, 618개품목의 제품을 일정별 순환하여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및 제품 판매촉진을 위해 이원일 셰프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행사의 내용은 이원일 셰프가 강릉, 평창, 정선 등 강원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대해 널리 알리기 위해 「강원도 우수사회적경제 제품 소개」, 「경품추첨 룰렛 이벤트」, 「이원일 셰프와 함께 찰칵」등의 행사를 진행하며,

 kt가 「5G Networks」첨단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출시한 5G라면을 사회적경제상품관에서 1만원 이상 구매힌 고객에게 증정을 한다.

▸ 홍보상품 ◂

정선 ‘곤드레 톡’ : 정선의 대표 특산물인 곤드레는 나물뿐만 아니라 밥에 넣어 먹으면 더 많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곤드레는 주로 건나물 형태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어

곤드레밥을 지어 먹기란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곤드레톡은 정선의 특산물인 곤드레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정선에서 재배한 곤드레를 특허공법(간편식용 덖음 곤드레 제조방법)으로 제조해 씻은 쌀에 곤드레톡을‘톡톡’털어 넣고 취사하면 가정에서도 손쉽게 곤드레밥을 지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어수리 찐빵 : 임금님 수랏상에 올려진 귀한 나물, 어수리로 만든 찐빵. 몸에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어수리’는 식감이 부드럽고 향이 좋아 어느 음식에도 잘 어울리는 건강나물(약초)입니다. 영월의 새로운 특화상품이기도 한 ‘어수리’가 국민간식인 찐빵으로 새롭게 탄생함.

 특히, 이번 행사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강원도 사회적경제 홍보대사 ‘이원일 셰프’는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홍보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저는 그간 많은 음식을 만들면서 건강하고 착하게 만들어 왔는데, 사회적경제가 나의 가치관과 닮았다고 생각되어 이번 행사를 참여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상품들이 많이 홍보되어 판매가 많이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