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은 올해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 등 청소년자치기구에서 활동할 청소년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수련관은 청소년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한 권리 실현과 다양한 꿈·끼 개발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자치활동기구를 조직하고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연간 진행될 청소년어울마당 운영에 기획단계에서부터 청소년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청소년 스스로 청소년이 즐기고 싶은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수련관의 자치활동기구는 수련관 운영 자문·평가 등에 참여해 청소년 주체 수련관을 만들어가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들만의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문화기획단이 있다.

또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단과 지역 축제, 각종 공연 무대를 통해 끼와 재능을 펼치는 동아리 활동 분야가 있다.

청소년자치기구는 관내 거주 만 14세~19세 청소년이면 참여할 수 있고 활동기구별로 20명의 청소년을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동아리는 4인 이상 청소년으로 구성된 댄스, 밴드, 연극, 과학, 역사, 토론 등 다양한 분야의 30개 팀을 모집한다.

합격한 청소년은 올해 말까지 수련관 프로그램과 시설운영 관련 모니터링, 청소년활동 욕구조사와 캠페인, 청소년정책 제안, 축제 기획·운영, 수련관 소식지 발간,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활동혜택으로는 위촉장 수여, 청소년활동과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청소년 권리교육 등 전문교육 지원, 각종 청소년 표창 시 우선 추천 받을 수 있다.

최광용 천안시 체육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이고 다양한 참여를 통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또는 동아리 활동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ac)를 참조하거나 전화(041-900-07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