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방서(서장 김유종)는 설 연휴를 맞아 괴산전통시장 2개소와 터미널 등에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집중홍보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설 연휴 화재예방대책 추진의 일환으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와 시장상인회로 구성된 자율소방대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 연휴 전 전통시장 이용객, 귀성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및 자율설치 환경 조성 등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문 배부 및 안전확인 스티커 배부 ▶ 주택용 소방시설 지속 보급 및 화재예방 교육 ▶ 누구나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는 소화기 비치방법 개선 안내 ▶ 점포별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효율적 관리 교육 등을 추진했다.

또한, 이날은 소방차의 재난현장 신속한 출동시간 단축(골든타임) 및 겨울철 대형화재 방지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 불시출동훈련 및 좁은 길 한쪽 주차하기 캠페인을 병행 추진하며 범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한편, 각 읍․면 주요 업무시설에 설치된 LED전광판을 활용해 “새해에는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란 문구를 삽입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집중홍보 추진하고 있으며, 블로그․SNS 등을 통한 다양한 집중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김유종 서장은 “평소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사전예방활동을 통해 군민 모두가 화재로부터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