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소방서(서장 이동우)는 매년 반복되는 주택화재 피해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설 명절『고향집 방문시 소방시설 선물하기』캠페인과 전통시장 등 다중밀집지역에 대한 소방차량 우선 길 터주기 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설 명절 전 이달 14일(수) 오후 2시부터 금산시장, 금산시외버스터미널, 추부IC, 곡남(복수)삼거리 등 인구다중밀집지역에서 불조심 화재예방 및 기초 소방시설 설치 의무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캠페인을 추진하여 캠페인 동참 및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가두캠페인과 동시에 교통량이 가장 많고 혼잡한 주요도로를 선정하여 △소방용수시설 주변 불법 주․정차 금지 안내 △골든 타음의 중요성에 대한 소방차 길 터주기 카퍼레이드 홍보활동을 펼치며 홍보효과를 극대화 했다.

이번 설 명절 관련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은 충남뿐 아니라 각 시군 소방서에서 전국 동시다발적으로 실시되는 일제 홍보캠페인이다.

금산소방서 관계자는 “화재경보감지기 및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조기에 화재를 인지하여 인명대피 및 초기진화에 사용되는 중요한 시설이라는 점을 강조한 것과 더불어 소방차량 길 터주기 캠페인을 통해 모든 국민이 골든타임을 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그런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