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2. 13.(화) 오후 3시, 오송에 위치한 신청사에서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고규창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정춘숙 국회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1주년 기념행사와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2007년 HACCP 지원사업단으로 시작된 식품인증원과 2006년 축산물 HACCP 기준원으로 시작된 축산물인증원이 지난해 2월 청주 오송으로 통합 이전한 뒤, 2. 13.(화) 신청사 이전과 함께 개원 1주년 행사를 개최하였다.

 *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 농축수산물 가공식품의 원료제조 및 가공, 조리, 유통 등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기준

식품․축산물에 대한 HACCP 심사(인증, 연장, 조사평가)와 기술지원, HACCP교육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식품 의약품안전처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지하 1층, 지상 5층(대지면적 2,479㎡, 연면적 7,110㎡)으로 건립되었으며 1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고규창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오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보건의료 6대 국책기관과 의과학 지식센터 등 4개 바이오메디컬 시설 등이 집적화되어 있는 바이오·보건·식품산업의 메카이다.”며,

“인증원 신축이전과 함께 통합개원 1주년 행사를 계기로 이곳 오송에서 우리나라 식품안전분야의 최고 전문기관으로 다시 한번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당초 대전으로 통합 이전을 계획했으나 충북도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오송 유치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로 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