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가경․강서지역 가로수도서관 건립사업을 위한 건축설계 공모를 추진한다.

청주 가로수도서관 건립사업은 문화․교육․정보 등 복합 기능을 갖춘 공공도서관을 건립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창조활동 공간으로서의 기능 강화 및 지역 공동의 중심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독서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청주 가로수도서관 건립사업은 오는 2020년까지 총 사업비 133억원을 들여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804번지에 연면적 3,500㎡,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설계공모 공고는 19일 조달청 나라장터 및 청주시청에서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2018년 4월 중에 제출된 공모안을 평가해 입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2월 26(월) 9시부터 15시까지 청주시청 공공시설과에 직접 방문해 등록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건축사법 제7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법 제23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 등록을 마친 자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술수준 향상을 위해 충청북도에 있는 건축사사무소 개설자와 공동 응모할 경우 가점이 주어진다.

심사결과 1등 당선자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고 우수작과 가작으로 선정된 작품 설계자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