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맞아 충북 괴산군 공무원들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나눔 활동을 하고 있어 주위에 따뜻함을 더하고 있다.

우선 지난 12일 나용찬 괴산군수가 충북웰빙노인전문요양원과 부흥실버요양원을 방문해 물티슈와 세탁세제 등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13일에는 군청 실·과·소별 공무원들이 청천재활원, 충북실버요양원, 진성노인전문요양원, 나눔의집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물티슈, 두루마리휴지, 세제 등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또한 시설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평소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훈훈한 온정의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이번에 위문품을 준비해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괴산군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문화 조성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각 읍·면에서도 사랑의 나눔실천이 전개됐다.

지난 9일에는 소수면 자율방범대원들이 마을 경로당에 화장지, 종이컵, 주방세제 등 생필품을, 12일에는 청천면기관단체협의회 및 덕평전담의용소방대가 저소득층 가구와 경로당에 생필품 및 쌀, 라면 등을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13일에는 칠성면 기업경영인협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가 저소득 계층과 독거노인을 위해 생활용품과 떡을 전달했고, 한수원(주) 괴산수력발전소 임직원은 칠성면사무소를 방문해 저소득층 가정에게 전해달라며 쌀과 라면 등의 물품을 기탁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