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편서향)은 2월 8일(목)부터 대전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3~5세(2012.1.1.~2015.2.28.)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1학기 누리과정 중심 기관 단체체험’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단체체험 프로그램은 자연탐구, 의사소통, 예술경험, 신체운동․건강, 사회관계  등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육과정인 누리과정 5개 영역과 연계해 운영되며, ‘산이 들이와 함께 보물주머니를 찾아 떠나는 신나는 모험’이라는 주제로 산이 코스, 들이 코스로 나뉘어 실시된다.

또한 라이트테이블, 그라운드 점프, 스펀 체어 등 추가 설치된 시설물을 이용한 놀이와 유아교육 전공 교사 및 자원봉사자의 안내로 안전하고 내실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단체체험을 희망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dje-i.go.kr)에서 예약신청이 가능하며 1일 240명 이용가능하며, 특히 기관당 1학기 1회로 제한되었던 예약신청 횟수를 2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580-8523)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편서향 원장은 “누리과정과 연계한 유아 발달수준에 적합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유아의 창의․인성 신장에 도움을 주고 체험 시설 및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관리로 질 높은 체험 제공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